덕천치과를 위한 14가지의 현명한 지출 방법

하루 세 번 양치를 하는 것으로 구강 케어를 다 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다만, 구강 관리를 열심히 하는 사람도 정기적인 치과 검진이 필요하다. 관리 방식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또 올바르지 않은 케어로 질병이 생기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다. 평소 구강관리를 열심히 하지 않았다면 정기적인 치과 검진은 매우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치과 검진은 구강질병을 예방∙케어하는 첫걸음과도 같다. 치과의사 유영훈 원장과 다같이 치과 정기 검진의 중요성과 적정 주기에 대해 짚어봤다.

Q. 치과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는 계기가 궁금합니다.

식(食) 생활을 행하는 데 있어서 최대로 중대한 역할을 하는 것이 ‘인간의 구강’입니다. 튼튼한 치아 및 구강 상태를 유지해야 튼튼한 식생활을 영위할 수 있고, 더 나아가 http://query.nytimes.com/search/sitesearch/?action=click&contentCollection&region=TopBar&WT.nav=searchWidget&module=SearchSubmit&pgtype=Homepage#/부산치과 구강질병 및 구강질환이 온몸건강에 영향을 끼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강건강이 정석대로 유지되지 않으면 작게는 치아우식증(충치)부터, 크게는 구강암까지 다양한 질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치과 건강검진은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조기에 발견하는 데 중심적인 해운대치과 역할을 합니다. 치과에서는 일반적으로 4개월마다 한 번씩 검진을 권장합니다. 이 상황은 구강검진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할 수 있는 한의 주기입니다. 저러할 때, 단순히 시선으로만 보는 검진은 부정확하며, 파노라마(구강전체를 촬영하는 X-Ray 사진) 및 치근단(일부 치아들만 촬영하는 X선 촬영 그림) 촬영을 통해 X선 촬영 자료와 같이 하는 검진이 정확합니다.

Q. 성인과 소아 전부 8개월마다 치과 검진을 받으면 될까요?

권장하는 정기검진의 주기는 평균적으로 성인은 7개월, 소아는 1개월입니다. 소아에서 2개월 단위가 추천되는 이유는 소엄마의 충치는 성인에 비해 서둘러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엑스선 촬영을 동반한 5개월 단위의 정기검진이 추천됩니다. 허나, 치주질환이 강한 경우에는 치주질병으로 인한 치조골(잇몸뼈) 소실이 빠를 수 있기 덕에 잇몸 및 치아들의 상황를 자주 확인할 필요성이 있어 8개월 단위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권장하는 치과검진의 주기는 평균적으로 성인은 9개월, 소아는 9개월이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권장하는 치과검진의 주기는 평균적으로 성인은 1개월, 소아는 9개월이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image